음표머리에 한글 계이름 추가

작성일 2019.07.13 조회수 6,852 댓글수 1

알림사항


새댓글


음표머리에 한글 계이름 추가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관련자료

댓글 1개 / 1페이지

뮤낙님의 댓글

1. Text>Styles 편집창으로 들어갑니다. 그림처럼 Technique(Ctrl+T)클릭하고 3번 New Text style로 들어갑니다.(technique로 하는 것은 샵, 플랫, 내추럴의 임시기호를 사용하기 위합입니다. 다른 스타일로 해도 가능합니다.)
2.
3. 4번 처럼 폰트는 새굴림, 폰트크기는 3.5포인트정도,(노트헤드 안으로 들어갈 정도의 크기) 맨아래 색을 노란색 계열로 잘 보이기 위해,  또 하나는 파란색으로 2분음표나 온음표 안에다 넣기 위해서 2개를 만듭니다. 그리고 빠져나옵니다.
4. 5번처럼 스타일즈 안으로 들어가면 2개가 만들어져 있을 겁니다.
5. 6번 처럼 음표를 그리고 전체 선택해서 7번의 Appearance>Order의 Send to Back을 클릭합니다. 헤드가 뒤로 가고 계이름이 앞으로 나오게 하기 위함입니다.
6.
7.
8. Text Styles안으로 들어가서 첫번째 만든 Technique (2)(노란색글씨) 클릭하고 오선지 바탕에다 계이름을 각각 타이핑 합니다.
각각 타이핑한 계이름을 선택해서(전에, Layout>Magnetic Layout 바로 위에 있는 Object에서 Default로 되어있는 것을 off로 합니다). 각 음표헤드에 드래그 합니다. 더 정밀하게 하기 위해 드래그 할 때 방향키로 합니다. 그러면  음표 안으로 이쁘게 들어가게 됩니다.

맨 오른쪽 2분음표 도는 전에 4번에서 두 개 만들 때의 파란색으로 만들어 놓은 것으로 한 겁니다. 성공하시길...
목록
Total 18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