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것 아닌것에 대한 반론
컨텐츠 정보
- 조회 9,545
- 댓글 15
본문
4-5년전으로 기억합니다... 항시 정기연주회나 크게 기획하는 공연에는 개인 돈이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우연히 대형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재미가 들어 이런저런 공연을 하다가 드디어 제가 기획하는 공연을 하게 되었지요. 티켓판매로 기획한 공연이 팜프렛 인쇄직전에, 오케쪽에서 티켓판매에 자신이 없다는 걱정의 전갈을 받고, 전석 초대로 급 전환하게된 공연을 치룬적이 있었어요. 그러나 이미 출연약속해 놓은 연주자들에게 이런 갑작스런 변동을 알릴 수는 없었습니다. 결과는 그 경비를 제가 몽땅 치루게 되었지요. 연주는 성황리에 끝나 모다 뿌듯한 보람은 느꼈다고는 해도 , 결국 그 나머지 금전적인 고통은 제가 떠 맡게 되었습니다. 당시 나이 육십 다가오는 때에, 제가 미쳐 하는 일에 집에 돈 가져다 쓰는 것은 제 자신 허락도 안 되고 안간힘을 썻습니다. 카드 현금써비스로 막고, 악기 팔아 막고, 레슨비 일년치 미리 받아 막고.. 발버둥치다 치다 결국 카드 정지되는 사태까지 갔습니다. 제 전화 지금 20년 넘게 쓰는 전화번호입니다. 은행거래 오직 한군데만 거래했지요, 모든 공과금 보험금등 오직 한 은행구좌로만 이어졌을때입니다. 이런 객관적인 모든 상황을 볼 때 잠시 지불해야할 돈이 부족하다고 해서 일시에 모든 것이 정지되는 이해할 수 없는 사태에 당시 공황상태까지 가며 분노했습니다. 그 은행이 바로 대한민국의 공적자금을 제일 많이 갖다 쓰고, 또 얼마 안 있어 또 공적자금을 써야만하는 사태에 있는 우리은행입니다. 당시 관리자하고 육두문자 써가며 싸웠습니다. 우리나라의 신용관련씨스템이 이 정도 밖에 안되냐고 말이지요. 제 주민등록 번호만 입력하면 어디에서 무엇을 거래하는지 몽조리 아는 시대 아닙니까? 신용이란 현재 겉으로 보이는 부분이 모두가 아니라 살아온 과거의 성실한 이력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우찌우찌 하다가 은행에서 타협을 해 오며 해결되긴 했지만 당시 은행측의 - 무슨 돈 떼어먹고 도망가는 놈처럼 취급하는 새카많게 젊은 처자의 비아냥 거리는 업무처리에 더 화가 났었습니다. 이후 지금은 모든 외상거래 안 하고 현금카드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있는것 만큼 쓰겠다.. 현재 줄것이 아무것도 없다 - 얼마나 마음 편한지 ... 진즉 이런 - 조금은 불편할 때도 있지만 지금 바로 무슨 일이 있어도 걱정할것는- 참 편하며 잘 했다 생각듭니다.
무아 선생님^^. 인터넷 요금 밀린것 그리 불편해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별거 아니더이다.
그리고 여기 많은 분들이 그리워하고 걱정하고 있음을 이미 알고 계시지요? 그저 건강하기만 하시기 바랍니다.
며칠 , 무아 선생님 소식 접하기 전.. 무아 선생님의 잠시 불편함이 우리 모두를 더욱 돈독하게 해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종일 해가 있어 이런 저런 볕바래기 일로 조금 피곤하지만 님께서 준비하신 뮤지아 싸이트 와서 또 하루를 마감합니다. 며칠 사이에 이곳에서 하루를 마감하는 것이 저의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집앞에 제가 세워 놓은 솟대사진을 올립니다. - 솟대를 세우는 이의 마음은 그리움이라 하더이다.
오늘은 너무늦었습니다. 내일 전화 드리겠습니다.
관련자료
히따나2님의 댓글
히따나2님의 댓글의 댓글
비밀님의 댓글
글이 너무나 감동이 되어서 뎃글을 남기려고 이렇게 로그인하였습니다.
저도 지금보다 어린나이에 오케스트라 기획을 몇번 하였습니다.
지금은 정년퇴임하신 동교수님이라분이 도움을 청하셔서 몇달을 일한적이 있습니다.
제가 105회106회 정기연주회를 준비하였는데 특히 지방은 적자가 많이 나거나 본전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행이 일년에 한번 연주는 시청에서 1천만원정도를 후원받아서 연주회를 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어린마음에 지금도 적자인 연주를 계속 해야만 하는가?라는 질문이 있지만 평생을 해오던 삶을 존중하고 존경합니다.
티켓판매가 어려워 연주직전에는 자리를 채우기위해서 대전시내 초중고등학교와 다문화센터등을 찾아다니며 초대장을 만들어 배부했던 기억도 나고요,
누군가가 말을 하였는데 마음에 계속 남더라고요
통장잔고 이하로 쓸땐 '이체'이지만, 통장잔고 이상으로 쓰면 '대출'입니다..
저도 체크카드로만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