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벨리우스 악보에 원하는 바닥글 고정 같은 건 안되나요?

작성일 2018.05.05 조회수 7,555 댓글수 5

알림사항


새댓글


분류 시벨리우스

시벨리우스 악보에 원하는 바닥글 고정 같은 건 안되나요?

컨텐츠 정보

본문

관련자료

댓글 5개 / 1페이지

문꼬님의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제가 여러가지로 시도를 해봤는데, 바닥으로 설정해서 해도 변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ㅠㅠ 좀만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ㅠㅠ

뮤낙타님의 댓글의 댓글

Other staff text로 들어가지 말고 더 아래 Other SystemText로 들어가면 위에서 세번째 Copyright가 있을 겁니다. 클릭하고 빈악보에 클릭하면 아래 중앙에 커서가 깜빡일 겁니다.

허수아비님의 댓글

첫 페이지의 하단 중앙에 글을 넣고 싶으시다면 위 뮤탁타님의 말씀처럼 copyright 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File Menu클릭해 보시면 중간 아래쯤에 Copyright 라고 나와 있고 그 아래에 입력할 수 있는 난이 있습니다.
거기에 원하는 글을 입력하시면 악보집의 각 악보들의 첫페이지 하단에 나와있는 copyright관련 문장처럼 입력 됩니다.
바닥글도 말씀하셨는데 footer를 말씀하시는 거죠?
시벨리우스에서 기본 제공하는 footer는 안쪽/바깥쪽 edge에 붙는 타입 2가지 뿐입니다. 따라서 중앙에 원하신다면 만들어 쓰실 수 있습니다.  Ctrl+Alt+Shift+T 누르시면, 텍스트스타일 리스트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footer (inside edge), 또는 footer(outside edge)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New Text Style ... 을 누르세요.  팝업된 화면에서 맨위의 Name을 우선 footer(Center)로 바꾸고 Horizontal Posn 탭을 클릭해서 그 아래 Align to Page 항목 근체의 Center를 선택하고 OK. 
그런후 우클릭 - text - other system text 해보시면 footer(Center)가 보일 겁니다.  그거 클릭. 커서모양이 바뀌면 악보 하단 마진 아무곳이나 클릭하면 입력모드로 바뀌지요. 그럼 거기에 원하는 텍스트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매 페이지 마다 같은 내용이 ...  그 후 위치 마우스드래그 상하 조정하시면 모든 페이지의 footer 위치가 같이 움직입니다.

문꼬님의 댓글의 댓글

하 정성스런 답변 정말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원하는 것 전부 표기 할 수 있었습니다 ^^!!!! 이렇게 도움주심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행복한 연휴되시길 기도할게요 ><♡
Total 2,318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